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지난 1일 김천 에코 롱롱 큐브에서 경북 도내 22개의 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2023년 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경상북도 내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를 목적으로 했다.
협의회를 통해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의 취지와 내용 이해, 진로체험망 꿈길에 등록된 진로교육프로그램의 수준(학교급)별 정비, 지역 내 다양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진로체험처의 발굴, 체험처의 질 관리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내용의 연수가 진행됐으며, 참여한 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담당자들이 서로의 업무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담당자들은 코로나 상황에서 벗어나 다시 진로체험활동이 활성화 되고 있는 시기에, 진로체험 운영 시 염두에 둬야 할 중요한 사안들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실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으며, 지역사회 체험처 발굴, 꿈길에 등록된 체험 운영 프로그램의 질과 시설, 안전성 등을 관리하기로 다짐했다.
박용휘 원장은 “진로체험지원센터 담당자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양질의 체험처를 많이 발굴하여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진로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체험처들이 더욱 좋은 교육프로그램을 많이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