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지난 7일 안동교육지원청 희망관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 및 학부모 120여 명을 대상으로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기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문제에 대한 인식 확대 및 위험군 조기 발견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인터넷 과의존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력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 강의는 「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저자 권장희 강사님이 교사 대상으로 ‘영상미디어가 고차원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과 교사의 역할’ 및 학부모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시대, 두뇌발달과 미디어절제력키우기’라는 주제로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과의존의 원인과 예방 및 대처 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로 자녀의 인터넷·게임·스마트폰 사용시간, 사용 목적, 사용 습관 등을 점검하고 자녀와 함께 과의존 예방을 위한 고민을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안동교육지원청 이순호 교육장은 “정보화 시대에 인터넷·스마트폰 예방교육이 중요하며 학생들의 스마트 기기 과의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